구리 관련주 TOP 8 | 테마주 대장주

구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기에 앞서 이 금속이 얼마나 중요한지 간략하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계적인 기후 변화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친환경 기술로의 전환 속도가 빨라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환 과정에서 전기차는 기존의 내연기관 자동차에 비해 구리 사용량이 4배에서 6배 가량 더 많아집니다.

또한, 태양광과 풍력 발전 시설에서도 구리가 중요한 역할을 하며, 리튬 이온 배터리의 음극 집전체 제작에도 필수적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이것만 보더라도 구리의 쓸모는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구리 관련주, 테마주

1. 풍산

구리 관련주 풍산은 2008년 7월 1일에 풍산홀딩스의 제조 부문을 인수하며 새롭게 탄생한 기업입니다. 현재 울산과 부산을 포함한 네 곳의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신동사업과 방산사업 두 가지 주요 분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신동사업에서는 구리와 구리 합금 소재의 다양한 제품을 제조하며, 방산사업에서는 다양한 군용 탄약, 탄약 부품, 그리고 정밀 단조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과 태국 등지에 위치한 주요 종속 회사들을 통해 대규모의 생산 및 판매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 풍산홀딩스

구리 관련주 풍산홀딩스는 다양한 사업 부문을 운영하는 지주회사로서, 그 범위는 비철금속 소재, 특수강, 포장재, 기계장비의 제조 및 판매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이 회사는 공구와 기계 부품, 장비, 다양한 포장재(목재 상자, 목재 팔레트, 플라스틱 케이스, 스티로폼 케이스, 목재 건조 및 열처리 서비스 포함)의 제조 및 판매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풍산홀딩스는 주요 자회사를 통해 비철금속 소재(예: 멀티 게이지), 방산부품 등의 임가공 계약을 맺고 서비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 이구산업

1968년에 설립된 구리 대장주 이구산업은 비철금속 분야에서 전문성을 지닌 제조기업으로서, 연간 생산 능력이 60,000톤에 달하며, 국내 시장에서 필요한 공급량의 20% 이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자동차 부품 소재인 커넥터, 터미널, 배터리 단자, 전장 제품 등의 동 제품을 주요 매출원으로 삼고 있습니다.

특히 동, 황동, 인청동 등을 주 생산품으로 하여 내수 시장에서의 강력한 입지를 마련하였으며, 생산 효율성의 강화와 시기적절한 공급을 통해 시장 선도를 목표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4. 국일신동

1993년에 설립된 구리 관련주 국일신동은 비철금속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진 제조기업으로, 주로 황동봉을 생산하며, 철동합금코일과 같은 다양한 제품도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황동봉, 동 SLAB, 철동합금코일, 석도금 제품, 동볼 등을 생산하여, 이들 제품을 필요로 하는 수요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의 크기가 제한적인 황동봉 시장의 특성상, 국일신동은 생산량의 대부분을 수출하며, 내수와 수출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습니다.

5. 서원

1988년에 설립된 구리 관련주 서원은 비철금속 부문에서 지속적으로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해 온 기업입니다.

황동빌레트, 인고트 및 동합금 제품을 주요 제품으로 하여, 자동차 부품 소재, 전기, 반도체, 건설 및 가전제품 등 다양한 분야에 필수적인 기초 소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철금속산업은 대규모 기계장치를 필요로 하는 장치산업으로서, 용해, 주조, 압출 등 복잡한 공정을 통해 소재를 생산합니다.

서원의 제품은 넓은 사용 범위를 가지며, 이는 회사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의 기반이 됩니다.

6. 대창

구리 관련주 대창은 황동 봉과 동합금 제품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이들 제품은 반도체, 전기·전자 부품, 자동차, 선박, 산업용 기계 등 다양한 분야에 필수적인 기초 소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황동봉 외에도 황동 관련 제품과 다른 품목들도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한 상태입니다.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큰 황동봉 수출업체로 손꼽히며, 동남아, 호주, 뉴질랜드, 미국, 유럽, 인도 등 전 세계 약 20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7. LS

구리 테마주 LS는 LS의 상표권을 보유하며,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고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집중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사업을 전선, 일렉트릭, 엠트론, 엠앤엠, 아이앤디 등 다양한 부문으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부문은 전선과 전력, 통신, 전력 및 자동화, 금속, IT 등과 같이 더욱 세분화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구분은 연결 기준 사업 형태를 고려하여 이루어진 것으로, 각각의 사업 부문이 특화되고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8. KBI메탈

구리 테마주 KBI메탈은 1987년 2월 25일 설립되어, 모터 제작 및 자성 철심, 비철금속의 제조와 유통을 핵심 사업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1994년 12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전장, 메탈, 전선 등 세 가지 주요 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9년과 2014년에는 각각 신재생 에너지 및 스팀 사업을 사업 목적에 추가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해 왔습니다.

결론

이상으로 구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풍산, 이구산업, 서원, 대창 등 다양한 기업이 이 테마주에 편입되어 있습니다.

원자재 대란 뉴스가 나오면, 이 종목들이 상승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세계 시장의 흐름을 잘 파악하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리 관련주 TOP 8 | 테마주 대장주”에 대한 2개의 생각

  1. 핑백: 요소수 관련주 TOP 9 | 테마주 대장주 | 뷰닷 | VueDot

  2. 핑백: 엔비디아 관련주 TOP 8 | 테마주, 대장주 | 뷰닷 | VueDot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