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진료 관련주 TOP 7: 테마주 대장주

원격진료 관련주

의대 정원 확대를 놓고, 정부와 의료계 둘 사이에서 심한 갈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수 많은 전공의들은 사직서를 낸 상황이며, 근무 이탈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정부에서는 대책으로 비대면 진료 카드를 꺼내 들었으며, 관련주들이 반응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원격진료 관련주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유비케어, 라이프시맨틱스, 인성정보 등 다양한 종목들이 있습니다.

🔗 출산정책 테마주, 저출산 관련주

원격진료 관련주, 테마주

1. 유비케어

유비케어

원격진료 대장주 유비케어는 1997년 5월 2일 코스닥에 상장된 이래, 국내 의료정보 플랫폼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기업입니다.

전국에 걸친 병원과 약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요양기관을 위한 전자의무기록(EMR) 시스템의 시장 점유율에서 앞서가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의료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인의 건강 정보를 관리하는 플랫폼과 함께 헬스케어 분야에 특화된 맞춤형 의료기기를 제공하고 있으며, 빠른 시장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경쟁력을 강화해 왔습니다.

2. 라이프시맨틱스

라이프시맨틱스

원격진료 관련주 라이프시맨틱스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하는 선두주자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및 솔루션, 디지털 의료기기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디지털 건강 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데 앞장서며, 개인 건강 기록을 기반으로 한 최초의 상용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 플랫폼인 ‘라이프레코드’를 개발했습니다.

2021년 3월 23일에는 코스닥 시장에 성공적으로 상장하며 그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3. 네오펙트

네오펙트

원격진료 관련주 네오펙트는 2010년 6월에 창립된 회사로, AI 및 IoT 기술을 활용하여 뇌졸중과 척수 손상 환자들을 위한 재활 의료 기기와 콘텐츠의 연구, 개발, 생산 및 판매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신경계 및 근골격계 장애를 가진 환자들의 회복을 돕기 위해 재활 의료 기기와 재활 콘텐츠를 개발하며, 이를 통해 환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2019년에는 미국 메사추세츠주에 위치한 의료 기관인 ‘커뮤니티 리햅 케어’를 인수, 원격 의료 서비스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였습니다.

4. 이지케어텍

이지케어텍

원격진료 관련주 이지케어텍은 대형 및 중형 병원을 주요 고객으로 하는 의료정보시스템 제공 업체입니다.

회사는 BESTCare라는 주력 제품을 통해 병원의 의료 정보 시스템 구축, 유지 관리 및 관리 위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환자의 안전을 우선시하는 최첨단 ICT 기술을 바탕으로 한 의료 빅데이터 분석, 스마트 솔루션,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및 판매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EDGE&NEXT라는 클라우드 기반 의료정보시스템을 국내외 중소형 병원 대상으로 확장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이는 시장에서의 회사 위치를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5. 케어랩스

케어랩스

원격진료 관련주 케어랩스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선도적인 헬스케어 플랫폼 회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옐로모바일이 소유한 옐로오투오의 주요 헬스케어 사업 부문들을 합쳐 설립되었습니다.

케어랩스의 주력 서비스로는 굿닥, 바비톡, 메디잡 플랫폼을 비롯해 디지털 마케팅, 고객관계관리(CRM) 소프트웨어, 그리고 처방전 보안 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이 회사는 모바일 헬스케어와 뷰티케어 플랫폼을 중심으로 하여, 마케팅 서비스와 의료기관을 위한 CRM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6. 인성정보

인성정보

원격진료 대장주 인성정보는 1992년 2월에 설립되어, 1999년 7월에는 주식시장에 상장된 종합 IT 서비스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고객의 IT 인프라 구축에서부터 운영 및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기술과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컨택센터 서비스,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구축, 데이터센터 관리 및 원격진료 헬스케어 서비스 등, 변화하는 IT 환경에 맞춘 다양한 솔루션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7. 비트컴퓨터

비트컴퓨터

1983년 8월 설립되어 1997년 7월 코스닥에 상장한 원격진료 관련주 비트컴퓨터는 의료정보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대형 병원에서부터 소규모 의료기관, 약국에 이르기까지 의료기관의 규모에 관계없이 필요한 의료정보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의료 업계의 디지털 변환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창업 이래로 의료정보사업 부문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며, 디지털헬스케어 및 IT교육 분야에서도 활발히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결론

이상으로 원격진료 관련주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의료대란 이슈로 주목을 받았지만, 앞으로의 전망을 보았을 때에도 원격진료는 지금보다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업의 가치를 잘 판단하여 투자 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